•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매경GOLF로고
    • 정기구독
  • 검색

신형 거리측정기 탐구 보이스캐디 레이저 프로 vs 캐논코리아 파워샷 골프

2024.07.10

매년 다양한 거리측정기가 출시된다. 최근 출시된 신제품 중에서 거리측정기 전문 브랜드 보이스캐디에서 선보인 레이저 프로와 카메라 전문 브랜드 캐논코리아가 처음으로 출시한 파워샷 골프를 비교 분석했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좌)보이스캐디 레이저 프로 (우)캐논코리아 파워샷 골프



거리측정기는 이제 골퍼들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2022년부터는 KLPGA투어 대회에서도 거리측정기 사용이 허용돼 현재 대부분의 선수가 경기 중 거리측정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보이스캐디는 국내의 대표적인 골프 거리측정기 전문 브랜드로, 시계형, 레이저형 등 다양한 형태의 거리측정기 제품을 출시해왔다. 올해 출시된 레이저 프로는 볼투핀 기능과 손떨림 방지 기능을 더해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보이스캐디 같은 전문 브랜드뿐 아니라 니콘이미징코리아, 라이카 등 카메라 특화 브랜드에서도 골프 거리측정기를 출시하고 있다. 라이카는 어두운 곳에서도 시인성이 뛰어난 핀마스터를 출시했고, 그 후에도 지포어와 콜라보하며 인기를 끌었다. 니콘이미징코리아의 쿨샷은 카메라 성능을 기반으로 한 기능성을 입증하며 올해 LPGA와 LET 공식 거리측정기로 선정되기도 했다.

2003년부터 2023년까지 21년 연속 렌즈 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를 차지한 캐논코리아에서도 올해 처음으로 골프 거리측정기인 파워샷 골프를 출시했다. 파워샷 골프는 LPGA에서 활동하는 김효주 선수와 계약을 체결해 기능성을 입증했다. 최근 출시된 보이스캐디의 레이저 프로와 캐논코리아의 파워샷 골프가 가진 각각의 특장점에 대해 알아보았다.

보이스캐디 레이저 프로

 기사의 1번째 이미지


STRONG POINT 카트에서도 편하게 공에서 핀까지의 거리를 측정 가능하다.

DESIGN 레드 컬러로 강렬한 포인트를 더한 역동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보디 부분에 중후한 느낌의 메탈 컬러를 적용해 고급감을 한층 높였다. 케이스 또한 동일한 메탈 컬러로 제공해 세련된 느낌을 준다.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로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골퍼도 사용이 편리하다.

TECHNOLOGY 주요 기능은 볼투핀 기능과 손떨림 방지다. 볼투핀은 카트에서도 공에서 핀까지의 거리를 알 수 있는 기능이다. 삼각측량 방식을 사용해 카트에서 내 공의 위치를 한번 측정하고, 핀을 측정할 경우, 공에서 핀까지의 거리를 자동으로 계산해준다. 또한 보이스캐디가 10년 넘게 축적한 골프 데이터와 투어 프로들의 클럽별 평균 비거리, 탄도 값을 적용한 보정 거리를 통해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가장 정확한 거리를 안내한다. 보이스캐디 레이저 거리측정기 최초로 손떨림 캔슬링(OIS) 기능을 탑재했다. 제품에는 관성 센서가 탑재되어 있는데, 손의 움직임에 따라 렌즈를 반대 방향으로 이동해 흔들림을 상쇄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기존에 판매되는 손떨림 방지 거리측정기 제품의 단점인 고정 주파수 방식으로 거리측정기의 흔들림 변화 폭이 클 경우 감지가 느려진다는 부분을 상쇄했다.

RECOMMEND 손떨림이 심해 거리측정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었던 골퍼에게 추천한다. 또한 레이저 거리측정기의 문제점으로 제기되는 망막 손상과 백내장 등에 대한 걱정이 없다. 레이저 안전 등급 중 가장 높은 등급인 1M을 취득했기 때문이다. 1M은 레이저 광선이 안구에 노출되지 않는 등급이다.

캐논코리아 파워샷 골프

 기사의 2번째 이미지


STRONG POINT 거리 측정 기능과 더불어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DESIGN 콤팩트한 사이즈와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블랙 컬러를 적용해 캐논 카메라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이다. 직관적인 버튼과 디스플레이로 라운드 시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다. 약 151g의 초경량 무게와 신용카드와 비슷한 9cm의 크기로 휴대성이 뛰어나다.

TECHNOLOGY 사진 및 동영상 촬영 기능을 탑재한 점이 특징이다. 약 1100만 화소와 Full HD 영상을 지원한다. 측정된 거리 정보를 사진 및 동영상과 함께 촬영, 저장할 수 있어 라운드 후 플레이 기록을 통한 리뷰가 용이하다. 코스 풍경이나 동반자의 플레이 등을 촬영해 스코어와 추억을 모두 남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12배율까지 커버하는 디지털 줌 기능도 지원된다. 기존 광학식 뷰파인더를 채용한 골프 거리측정기와 달리 전자식 뷰파인더를 탑재했다. 약 2배 배율, 820mm의 초점 거리로 라운드 시 더욱 정밀하게 목표물을 감지할 수 있다. 선명한 시야를 재현해 거리 식별 및 측정의 정확도를 높였으며 야간 라운드 등 어두운 환경에서도 사용이 용이하다.

RECOMMEND 사진 및 영상으로 기록을 남기는 것을 좋아하는 골퍼라면 만족할 것이다. 이 외에도 거리 측정 완료 시 진동으로 알려주는 졸트 기능과 가장 앞에 있는 피사체를 선택하는 핀록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아마추어 골퍼에게도 적합하다.



김지수 기자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매경GOLF 259호

[2024년 7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