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매경GOLF로고
    • 정기구독
  • 검색

GEAR

타수 줄여줄 비밀 병기를 찾아라

2024.04.03

2024 매일경제·SBS골프엑스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타수 줄여줄 아이디어 골프용품을 모았다.

멀티 메이트 모드 탑재, R2G 메이트 프로

 기사의 0번째 이미지

▶ 사용 TIP 내 자리에서 동반 골퍼와 목표물까지의 거리를 4명까지 연속으로 측정해볼 수 있다. 다음 샷을 위한 목표 지점에서 홀컵까지의 거리를 미리 측정할 수 있어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다.


R2G의 메이트 프로는 견고한 메탈 소재와 콤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골프 거리 측정기다. 더욱 스마트해진 멀티 메이트 모드를 탑재했다. 동반자의 공략 거리를 최대 4명까지 연속 측정이 가능하다. 어프로치 모드에서는 소수점 아래 한 자릿수까지 거리가 제공된다. 선명한 2컬러 OLED 디스플레이로 야간 라운드에도 선명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스윙 궤적 통합 분석 장비, 스펙트럼

 기사의 1번째 이미지

▶ 사용 TIP 자세, 궤적, 임팩트 순간 분석 등 다양한 통합 분석이 가능하다. 4K 카메라를 사용해 깨끗한 화면으로 스윙을 점검할 수 있다.


스펙트럼은 실외 연습장 전용 골프 스윙 분석 장비다. 실외 전용 궤적 센서 시스템과 자동으로 골퍼의 관절 부위를 인식해 스윙을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군용 항공용 특수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일반 컴퓨터보다 4배 이상 밝은 화면을 자랑한다. 영하 25℃ 이상으로 내려가는 극한 추위에서도 구현되는 내구성으로 실외 연습장에서도 체계적인 스윙 분석이 가능하다.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훈련, AI 골프 트레이닝 솔루션

 기사의 2번째 이미지

▶ 사용 TIP AI 골프 트레이닝 솔루션 중 하나인 스윙마스터 앱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윙 분석과 전문 골퍼의 훈련 방법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훈련을 받아볼 수 있다.


라온피플의 AI 골프 트레이닝 솔루션은 스윙캠, 브이트랙, 스윙마스터를 하나로 통합한 인공지능 골프 자가 학습 솔루션이다. 스윙캠을 통한 골프 스윙 분석, 브이트랙을 이용한 골프 볼과 클럽 분석을 제공한다. 이후 스윙마스터를 통해 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형 훈련을 받아볼 수 있다. 스윙캠과 브이트랙은 박람회에 전시 예정이며, 스윙마스터는 현장에서 모바일을 통해 시연할 계획이다.


초강력 레이저 퍼터, 루키루키 블랙 레이저 퍼터

 기사의 3번째 이미지

▶ 사용 TIP 3개의 화이트 페이스 얼라인은 공과 퍼터를 일직선으로 정렬시켜준다. 그 후 듀얼 레이저를 켜 퍼팅 라인을 교정받을 수 있다.


초강력 레이저와 페이스 얼라인으로 퍼팅에 도움을 준다. 2개의 그린 레이저는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에서도 강력한 밝기로 확실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방출되는 레이저로 셀프 자세 교정 및 라인 체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1회 충전으로 180 홀/150분 연속 사용 가능하다.


바나나에서 영감을 받은 퍼터, 바나나퍼터

 기사의 4번째 이미지

▶ 사용 TIP 타격 면이 일반 퍼터보다 작아 어드레스 시 약간의 집중력이 필요하다. 쇼트 퍼트에 유리한 퍼터로 10m 이내의 쇼트 퍼트부터 연습해보도록 한다.


바나나에서 영감을 받은 곡선형 구조로 잔디걸림을 방지하고, 정확한 타구감을 경험해볼 수 있는 퍼터다. 면으로 치는 기존 퍼터와 달리 당구 큐대처럼 작은 타격점으로 공 을 밀어내도록 디자인됐다. 스위트스폿에 공을 정확히 맞히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직진성이 우수하다.


셀프 퍼터 피팅, 패스트피팅키트

 기사의 5번째 이미지

▶ 사용 TIP 구체적인 에이밍 체크를 위해 레이저 에임보드를 이용해 정교한 에임을 설정한 후 헤드 요소를 선택한다. 본인의 퍼터 스펙을 정확하게 알고 싶은 골퍼에게 추천한다.


골드파이브의 패스트피팅키트는 빠른 시간 내에 개인의 퍼팅 스타일에 최적화된 퍼터를 제작할 수 있다. 3가지 헤드 디자인, 3가지 넥스타일, 3가지 로프트, 3가지 라이각, 3가지 무게로 총 243가지 옵션 중 나에게 맞는 퍼터 헤드를 고를 수 있다.


개성을 살린 헤드커버, 핀스앤에이스 헤드커버

 기사의 6번째 이미지

▶ 사용 TIP 개성에 맞는 헤드커버를 골라 사용할 수 있다. 헤드커버와 세트로 볼마커를 맞추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조커부터 비어캔까지 다양한 모양의 볼마커도 엑스포에서 관람 가능하다.


새로움을 갈망하는 골퍼들의 갈증을 풀어줄 헤드커버다. 조커, 할리퀸 등 영화의 등장인물을 본뜬 헤드커버부터 트럼프 카드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제품은 핸드메이드로 제작되었으며, 내부는 부드러운 융 재질로 안전하게 클럽을 보관할 수 있다.


장타 골프티, 산디앤코리아 문티

 기사의 7번째 이미지

▶ 사용 TIP 사이즈별로 드라이버용(대), 페어웨이 우드용(중), 아이언용(소) 총 3가지가 있어 다양한 샷에 사용할 수 있다.


산디앤코리아의 문티는 부러지지 않는 폴리카보네이트 재질로 만든 골프티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으로 가벼우면서 내구성이 우수하다. 반달 모양의 독특한 생김새가 특징이다. 임팩트 시 티 부분의 반달 모양이 유연하게 움직여 샷의 비거리와 정확도를 향상시킨다.


골프백 안전 배송 서비스, 아이콘 골프 택배

 기사의 8번째 이미지

▶ 사용 TIP 라운드 2~3일 전 픽업을 요청하면 라운드 전날 골프장으로 골프백을 배송해준다. 아이콘 골프 택배 이용 시 자체 제작 항공커버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골프 택배란 고객의 집에서 골프장으로, 골프장에서 집으로 골프백을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원하는 골프장까지 골프백 전용 인테이너를 활용한 안전 배송이 특징이다. 경동 합동택배 자회사의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전국 어디에서나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김지수 기자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매경GOLF 256호

[2024년 4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