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매경GOLF로고
    • 정기구독
  • 검색

FEATURE

따뜻한 남쪽에서 라운드 하세요

2024.01.23

겨울에는 따뜻한 기온의 남쪽 골프장이 인기다. 그린피 할인부터 조식 제공, 온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골프장을 모았다.

로열 스위트룸과 라운드를 한 번에, 골든베이CC

 기사의 0번째 이미지

골든베이CC는 1월 주중 패키지 기준 30만5000원으로 36홀 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 구매 시 골든베이 리조트인 투스 칸 빌리지의 42평형 로열 스위트룸이 배정된다. 투스칸 빌 리지는 서해안국립공원 안에 위치한 휴양형 골프 리조트 로, 다채로운 조경의 가든이 특징이다. 라운드는 반드시 4인 1 팀으로 구성돼야 하며, 카트비와 캐디피는 별도다. 골든베이는 태안반도에 위치한 27홀 퍼블릭 골프장으로, 안니카 소렌스탐이 설계한 마운틴, 오션, 밸리 코스로 구 성돼 있다. 특히 오션 코스는 한국형 링크스 코스로 서해 와 해송림을 배경으로 힐링 라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이 탈리아 투스카니 스타일의 클럽하우스로도 유명하다.


유럽풍 골프텔에서의 휴식, 블루원 상주CC

 기사의 1번째 이미지

블루원 상주CC에서는 골프텔 평수에 따른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그린피, 카트비, 숙박, 조식 이 모두 포함된 비용이다. 22평, 45평 중 선택 가능하며 평수 이외의 패키지 구성 사항은 동일하 다. 1월 주중 기준 22평 1박 2일 36홀 패키지는 30만2000원이며, 45평은 2만 원 더 비싸다. 캐디 피는 포함돼 있지 않지만 캐디 배치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1박 2일 18홀 라운드도 가능하다. 단, 18홀 패키지는 예약실로 별도 문의해야 한다. 약 33만 평 규모의 18홀(파72) 퍼블릭 골프장으로 산악지형을 활용한 도전성과 전략성을 살린 코 스가 특징이다. 사람이 살기 가장 적당한 고도인 해발 310m에 위치해 있으며, 유럽풍 클럽하우 스와 골프텔에서 운동과 휴양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합리적인 가격의 36홀 패키지, 클럽디 거창CC

 기사의 2번째 이미지

클럽디 거창에서는 주중 15만2000원이라는 합리적 가격으로 36홀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여기 에 조식과 커피를 무료로 제공한다. 3인 플레이 시에도 추가 요금이 따로 부과되지 않는다. 단, 카 트비, 숙박비, 캐디피는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1월 말까지 대구 메리어트 호텔과의 협업 패키지 상품도 진행된다. 주중 약 40만 원대로, 메 리어트 호텔 1박과 2인 그린피가 포함된다. 호텔 내 조식도 할인가로 적용된다. 클럽디 거창은 3대 국립공원인 지리산, 덕유산, 가야산이 감싸고 있어 수려한 원경을 자랑한다. 산지에 위치해 있음에도 홀별 업다운이 심하지 않아 듄스 코스와 같은 형태가 특징이다. 장타보 다는 정확하고 정교한 샷과 쇼트 게임의 묘미를 즐기기에 좋다.


제철 남도의 맛, 파인비치CC

 기사의 3번째 이미지

파인비치CC에서는 36홀, 63홀, 90홀 골프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파인, 비치, 오시아노 코스 를 다양하게 조합한 라운드를 즐겨보자. 패키지별로 파인비치 골프호텔 혹은 목포 현대호텔 1박과 조식 이 제공된다. 단, 2인 1실 기준이다. 파인비치 골프호텔 패키지는 1월 주중 36홀 기준 58만 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방문객에게는 전라 남도 제철 특산품으로 만든 석식 코스 요리를 제공한다. 파인비치는 해남에 위치한 골프장으로 천혜의 자연이 선사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다이내 믹한 코스를 바탕으로 워킹골프 등 다양한 형태의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라운드 후 온천 휴식, 석정힐CC

 기사의 4번째 이미지

전북 고창에 위치한 석정힐CC에서는 평일 27만 원대로 1박 2일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36홀 기준으로 1인 그린피, 숙박, 조식 등이 모두 포함된 가격이다. 단, 카트비 9만 원과 캐디피 14만 원은 현장에서 결제하면 된다. 또한 1박 2일 이상의 패키지도 가능하다. 예약실로 문의 시 원하는 일정에 맞게 라운드와 맛집, 주변 관광지까지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즐거운 라운드와 아름다운 자연의 고창 투어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석정힐은 국내 유일의 게르마늄 온천을 가진 18홀 대중제 골프장이다. 완만한 경사의 페어웨이와 벙커, 최소화된 해저드로 핸디 구분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산악지형과 평야지대로 확연하게 구분되는 두 가지 코스로 재미 또한 놓치지 않았다.


온돌방 이용 시 1만 원 할인, 웨스트오션CC

 기사의 5번째 이미지

웨스트오션CC는 1박 2일 36홀, 2박 3일 54홀 등 두 가지 동절기 패키지를 운영한다. 주중(월~ 목) 기준 36홀 27만 원, 54홀은 43만 원대로 즐길 수 있다. 카트비를 제외한 숙박, 라운드, 조식 등이 포함된 금액이다. 4인 온돌방 이용 시 1만 원이 추가 할인된다. 초대권이나 할인권 등 기타 중복 할 인은 불가하다. 3박 4일 패키지는 예약실로 문의하면 된다. 웨스트오션CC는 전남 영광군에 위치한 18홀 퍼블릭 골프장으로 130만 평의 넓은 부지를 자랑한 다. 서해와 기암괴석,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백수 해안도로를 바라보며 라운드할 수 있다. 오션 코스와 밸리 코스로 구성돼 있어 산과 바다 모두를 즐기기에 충분하다.


합리적인 가격의 3가지 패키지, 다산베아채CC

 기사의 6번째 이미지

다산베아채CC의 동절기 패키지는 1박 18홀과 36홀, 2박 54홀 3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2024년 2 월 28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카트비 10만 원, 캐디피 15만 원은 현장에서 결제하면 된다. 주중(월 ~목) 36홀 기준 32만 원대로, 리조트는 4인 1실 기준이다. 2인실로 변경을 원할 경우 1인 1박당 1 만5000원이 추가된다. 다산베아채CC는 전남 강진군에 위치한 27홀 퍼블릭 골프장으로 여러 개의 산이 부채꼴처럼 형성 돼 있으며 바다와도 어우러져 있다. 여유를 되찾는 다산 코스, 바다의 경관을 즐길 수 있는 베아 채 코스, 도전하는 장보고 코스로 구성돼 있다. 따라서 초보자부터 프로까지 자신의 수준에 맞 는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김지수 기자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54호

[2024년 1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