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매경GOLF로고
    • 정기구독
  • 검색

LIFESTYLE

오일 한 방울의 힘

2023.12.05

차갑고 건조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겨울은 피부에도 혹한기다. 마른 장작처럼 메마른 피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가꾸기 위해서는 보습의 끝판왕, 보디 오일을 사용해보자. 보디 오일과 함께 마사지를 병행하면 긴장하고 수축된 골퍼들의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줄 수 있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로라메르시에 아로마틱 배쓰&바디 오일 바오밥, 호호바, 서양자두씨 오일을 블렌딩해 피부 탄력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100ml, 11만7000원.



건조한 피부를 위한 최선의 선택

영하의 추위가 지속되는 겨울철에는 낮은 습도와 실내외 온도차로 인해 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해진다. 정상적인 피부는 각질층 내의 수분을 20~35%로 유지한다. 그러나 건조한 피부는 10% 이내로 내려간다. 특히 얼굴보다 보디 피부는 피지 샘이 덜 발달돼 건조증이 생기기 쉽다. 피부가 건조하면 각질 이 일어나고 비늘처럼 갈라지거나 가려울 수 있다. 또한 건조증이 심하면 따가운 통증이 느껴지는 건성 습진(건조성 피부 염)으로 진행될 수 있어 즉각적인 보습 처방이 필요하다. 모델로피부과 안지수 원장은 “건조증을 막기 위해서는 피부 표면을 통한 수분 증발을 막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보디 오일은 유분인 성분의 특성상 피부 표면에 밀폐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막는 가장 강력한 스킨케어 제품이다. 따라서 건조 한 겨울철에는 보디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보디 오일이 로션이나 크림보다 번들거리고 무거운 제형이라 사용을 망설였다면 더 이상 고민할 필요가 없다. 최근에 출시 되는 제품 대부분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제형을 사용해 로션보다 마무리감이 더 가볍기 때문. 게다가 넓은 면적에 사 용해야 하는 보디 오일의 특성상 발림성을 개선해 끈적이지 않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1 클라랑스 토닉 바디 트리트먼트 오일 로즈메리, 민트 등 순수 식물 추출물과 헤이즐넛 오일로 피부 탄력을 강화하고 튼살을 방지한다. 100ml, 9만2000원. 2 파이테라피 레저렉션 아로마 오일 피스풀 플래닛 페퍼민트, 오렌지, 자몽, 레몬글라스잎 오일을 블렌딩해 아로마 효과를 선사하는 멀티 오일. 30ml, 15만원. 3 산타마리아노벨라 올리오 데르모프로텍티보 스위트 아몬드 오일, 호호바 오일 등을 함유해 피부톤을 개선하고 탄력을 강화해 준다. 250ml, 12만원. 4 쏘내추럴 쏘 비건 노니 앰플 바디 오일 노니 열매 추출물과 바타 오일, 레몬 추출물, 5중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피부에 수분 레이어를 형성해 촉촉하게 가꿔준다. 140ml, 2만5000원.

보습과 근육 이완 효과

겨울철에는 각질층의 지질이 과도하게 씻겨나가 피부가 건조 해질 수 있기 때문에 긴 탕욕보다는 짧은 시간의 샤워 후 보디 오일을 사용할 것을 권한다. 안 원장은 “샤워 후 수증기 가 가득한 욕실에서 물기가 흐르지 않을 정도로 살짝 닦아 낸 후 보디 오일을 바르는 것이 좋다. 탕욕이나 반신욕 시에 는 배스 오일을 한두 방울 떨어뜨리는 것도 좋다. 배스 오일 은 보습은 물론 아로마테라피 효과가 있어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스윙할 때 전신 근육을 사용하는 골퍼들은 근육이 뭉치거나 경직되기 쉽다. 특히 기온이 내려간 겨울철에는 근육과 혈 관이 수축돼 크고 작은 부상이 발생되기 때문에 보디 오일 을 바른 뒤 마사지를 하며 부드럽게 풀어주는 것이 좋다. 보디 오일은 손에 덜어도 바로 스며들지 않기에 오일을 혈액의 순환 방향과 림프의 배출 방향으로 문지르듯이 바르면서 마사지한다. 이때 괄사를 사용하면 마사지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 괄사 마사지로 피부를 자극하면 혈관을 확장하는 히스타민 분비가 촉진돼 혈액 순환이 원활해진다. 뿐만 아니라 스윙할 때 과도하게 힘이 들어간 힘줄이나 근육을 이완시켜 근육통이나 긴장 완화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기사의 2번째 이미지


1 데코르테 AQ 트리트먼트 바디 오일 브랜드 기술력을 집약해 완성한 오일 성분이 수분을 머금으면서 윤기가 흐르는 피부를 완성한다. 100ml, 14만6000원. 2 라보라뚜아 드 비아리츠 오션 드라이 오일 by 온뜨레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 유래 추출물과 유기농 식물성 오일이 함유돼 보습력과 피부 장벽 강화 효과를 전한다. 100ml, 4만9000원. 3 티르티르 바디 트리트먼트 오일 헤이즐럿 오일 로즈메리잎 오일, 캐모마일꽃 오일 등 식물성 오일 성분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고 미끈거림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100ml, 3만8000원.



김민정 기자 사진임상현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52호

[2023년 12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