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매경GOLF로고
    • 정기구독
  • 검색

LIFESTYLE

거무칙칙한 팔꿈치를 밝혀라

2024.06.13

필드의 기온이 오를수록 옷은 짧아진다. 방치했던 팔꿈치와 무릎도 드러나는 때다. 칙칙하고 거칠거칠해진 보디 스폿, 뽀얗게 되돌릴 순 없을까?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묵은 각질 부드럽게 다스리기
팔꿈치와 무릎은 피부가 두껍고 주름져 있어 각질이 쌓이기 쉽다. 다른 신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튀어 나와 있기 때문에 옷이나 외부와의 마찰 또한 잦은 부위. 두텁게 자리 잡은 각질을 손으로 뜯어내거나때를 밀면 자칫 피부염을 유발하거나 색소 침착이 심해질 수 있다. 스크럽 제품을 이용하면 손쉽고 효과적인 각질 제거가 가능하다. 샤워 시 몸을 따뜻한 물에 불린 상태에서 스크럽을 덜어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지를 것. 자극을 피하기 위해 스크럽은 일주일에 1~2회를 넘지 않도록 한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순서대로) 클라랑스, 토닉 바디 폴리셔 바르는 즉시 녹아들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헤이즐넛 오일과 시어버터가 들어 있어 보습은 물론 피부가 실크처럼 매끄러워진다. 250g, 6만1000원. 사봉, 데드씨 머드 바디 스크럽 사해 소금과 4가지 식물성 오일이 불필요한 각질과 노폐물을 벗겨낸다.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사해 머드가 함유된 보디 스크럽. 320g, 6만2000원. 티르티르, 리시카 바이오 필링 젤 시카 성분과 프로·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각질과 노폐물 제거,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시카 필링 젤. 120ml, 2만1000원. 벨먼, 내추럴 스파 슈가 필링 스크럽 화이트 로즈 각질과 인그로운 헤어를 모두 케어하는 스크럽. 서로 다른 사이즈의 두 가지 설탕 입자가 피부의 묵은 각질을 개운하게 씻어낸다. 250ml, 1만4900원.


건조할 틈 없이 보습은 듬뿍
각질을 벗겨낸 다음 보습은 필수다. 피지선이 적은 팔꿈치와 무릎은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수분을 듬뿍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유난히 피부가 건조한 타입이라면 고보습 보디 로션과 보디 세럼, 보디 밤을 여러 겹 레이어링해 바르는 것도 방법이다. 생활 습관을 고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책상에 팔꿈치를 대거나 턱을 괴는 버릇은 금물! 무릎을 꿇고 앉는 자세도 마찰로 인한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한다. 라운드 시엔 팔꿈치와 무릎까지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색소 침착을 방지할 것.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순서대로) 이솝, 레졸루트 하이드레이팅 바디 밤 건조하고 갈라진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보디 밤. 유분기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되며 에센셜 오일의 스파이시한 향이 기분까지 산뜻하게 만든다. 100ml, 4만5000원. 산타마리아노벨라, 크레마 이드라솔 악건성 피부에도 알맞은 리치한 제형이 특징이다. 피부 깊숙이 수분을 충전하는 동시에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고보습 보디크림. 250ml, 15만1000원. 라부르켓, 퍼밍 바디 세럼 씨홀리 성분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피부 재생을 돕는다. 가벼운 젤 타입으로 더운 날씨에도 끈적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보디 세럼. 120ml, 7만 원대. 비클리닉스, PHA 5% 스킨 폴리싱 바디로션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을 말끔하게 정리하는 수분 충전 보디 로션. 인체 적용 시험을 거쳐 피부 거칠기와 각질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300ml, 2만7500원.




이은정 기자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매경GOLF 258호

[2024년 6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