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
2025 매일경제·KPGA 골프엑스포 골프에 빠진 스타들 골프엑스포에서 굿 샷!
도심 속 골프축제엔 골프 사랑이 지극한 스타들도 함께했다. 폭설과 한파에도 ‘골프 놀이터’를 방문한 셀러브리티들을 소개한다.

배우 오지호는신제품 클럽 및 장비에 관심이 많은 얼리어답터 스타일의 열정 골퍼다. 드라마 <칼잡이 오수정>에서 세계적인 골퍼 고만수 역으로 출연하는 등 골프와 인연이 깊은 그는 180명의 참가자들과 함께 ‘골프판 오징어 게임’을 즐겼다.

배우 오종혁
‘원조 K-팝 아이돌’ 그룹 클릭비 멤버 겸 배우 오종혁도 자리를 빛냈다. 골프에 진심인 그는 골프 유튜브를 운영하는 셀럽들의 콘텐츠에 얼굴을 자주 비치는 인물. 미즈노 부스에서 신제품 아이언의 성능을 파악하고, 참관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미스코리아 녹원회
미스코리아 사회공헌단체 ‘녹원회’의 정보빈, 송수현, 유수정, 이정민, 한호정, 김이슬, 홍나실이 자리를 빛냈다. 녹원회는 사랑, 봉사, 나눔을 실천하는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하는 등 골프 분야에서도 아름다운 티샷을 선보이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위드엔젤 골프단
위드엔젤 골프단은 가수, 배우, 프로골퍼, 개그우먼, 사업가 등으로 구성된 자선골프단이다. 자선 행사를 통해 왕성한 기부 활동을 펼치며 골프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단장 유하은, 박유라, 김세진, 김현주, 윤자영, 정혜림, 현혜지, 차유가 방문했다.
골프엑스포 오징어 게임
골프엑스포 최초로 골프판 오징어 게임이 진행됐다. 스릭슨 ZXi 드라이버를 쟁탈하기 위해 180명의 골퍼들이 이 게임에 참가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지난 2월 9일(일) 오후 2시. 서울 강남 코엑스 B홀 스릭슨 부스에서는 피니시 자세를 잡고 안간힘을 쓰는 골퍼들이 포착됐다.
끙끙 버티던 골퍼들은 저마다 아쉬운 탄성을 지르며 번호표를 뜯고 퇴장하거나, 환호성을 지르며 상기된 얼굴로 어디론가 이동했다. 매일경제·KPGA 골프엑스포에서 기획한 골프판 오징어 게임의 모습이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음성에 따라 드라이버샷을 못하면 탈락, 피니시 동작에서 흔들리면 탈락, 일정 거리를 넘기지 못하면 탈락하는 룰이 적용된 것이다.
골프판 오징어 게임은 총 4개. 스릭슨 ZXi 드라이버를 차지할 최후의 1인을 가리기 위해 골프 OX퀴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둥글게 둥글게 2인 3각 스윙, 퍼팅 게임이 준비됐다. 그리고 온라인 사전 등록과 현장 등록을 통해 참가를 희망한 180명의 골퍼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해진 룰에 따라 게임을 즐겼다. 일부 참가자들은 단체로 초록색 체육복을 맞춰 입고 오기도. 운명의 게임에 진중한 자세로 임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실제 영화 같은 현장의 묘미를 살리기 위해 방송 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서울대 N잡러’ 이다슬 성우가 나섰고, MC는 골프를 사랑하는 개그맨 변기수가 특유의 입담을 살려 참가자들의 사기를 진작시켰다. 180명의 참가자와 함께 게임을 즐긴 특별 손님도 있다. 배우 오지호다. 그는 3번째 게임에서 탈락했지만 4번째 퍼팅 게임에서 우승한 41번 참가자와 기쁨을 나누고 드라이버 시상을 도왔다.
개그맨 변기수가 간다!
변기수가 등장하면 선물이 와르르 쏟아진다! 체험 중심의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매일경제·KPGA 골프엑스포 속 스페셜 이벤트들.


개그맨 변기수를 이겨라 with 유니코
인공지능 기반의 첨단 시뮬레이터 유니코 부스에서는 수준급 실력을 자랑하는 ‘개그맨 변기수를 이겨라’ 이벤트가 진행됐다. 변기수에게 대결을 신청한 18명의 참가자들이 1홀씩 매치플레이를 진행해 승부를 가린 것. 남녀노소 참가자들이 맞대결을 펼쳤으며 본격적인 골프 시즌에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선케어 제품과 뷰티 제품들이 증정됐다.

클릭비 오종혁을 이겨라 with 미즈노
미즈노 부스에서는 앰배서더 오종혁과 참관객들이 아이언샷 대결을 펼쳤다. 목표 거리는 남성의 경우 150m, 여성은 110m. 오종혁과 일대일 샷 대결을 하고 목표 거리에 더 근접한 사람이 승자가 되는 게임이다. 오종혁을 이기는 골퍼에게는 미즈노 골프공이 제공됐다.

가위바위보 하고 ‘괌 무료 라운드권’ 받자 with 괌정부관광청, KGGA
괌정부관광청이 주관하고 한국괌골프협회(KGGA)가 후원하는 홍보부스에서는 ‘괌 무료 라운드권’ 2장이 걸린 이벤트가 진행됐다. QR 코드로 설문조사를 끝낸 고객들 모두가 참여 대상으로, 신정준 온워드 망길라오&탈로포포 한국사무소 대표와 가위바위보를 해서 마지막까지 살아남으면 끝. 이 부스에서는 온워드 망길라오 골프 클럽, 온워드 탈로포포 골프 클럽, 파인이스트 괌 골프 & 리조트, 컨트리 클럽 오브 더 퍼시픽, 레오팔레스 리조트 컨트리 클럽의 최신 정보와 한국인 골퍼들을 위한 서비스, 프로모션 등이 공개됐다.

오토플렉스, 오토파워 시타하고 선물 받자 with 오토플렉스
국가대표 샤프트 ‘두미나’ 부스에서는 변기수와 함께 샤프트를 시타하는 선착순 10명에게 두미나 선패치와 볼마커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 신제품 오토파워 2종은 투어프로들도 사용하기 좋은 라인업으로 파워풀한 스윙을 즐기는 남성 골퍼들의 극찬이 이어졌다.